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치매안심센터·농업기술센터 협업 프로젝트 ‘나는 농부다’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20년08월01일 10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가 치매안심센터, 농업기술센터 협업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나는 농부다’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시흥시는 시민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 촘촘한 치매관리사업 수행을 위해 권역별 치매안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중 중부권역 치매안심센터는 장현 수질복원센터 1층에 있으며, 주변 환경이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돼 이를 활용한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개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단발성 프로그램이 아닌 파종부터 관리, 채종까지 전반적인 가드닝을 통해 지속적인 식물과의 유대 및 치유 효과를 도모한다.

또한, 치매환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는 프로그램과 소근육 운동으로 치매 진행을 억제하고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권용미 보건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우울하고 지친 치매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자연과 어우러진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해 치매가 있어도 행복한 시흥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행복권, 로또6/45 922회, 1등 34억1,790만원씩 (2020-08-01 23:25:28)
시흥시 공무원 대상 비대면 온라인 행정 강의 진행 (2020-08-01 10:38:40)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