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시내버스 노선개편(안) 찾아가는 현장설명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8월05일 20시2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올해 12월 31일로 예정된 인천시 버스노선 개편을 앞두고 구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노선개편에 반영하고자 ‘찾아가는 현장설명회’를 개최한다.

서구는 지난 4일 검단 1권역(검단동, 오류왕길동, 마전동)을 시작으로 총 7개 권역의 ‘찾아가는 현장설명회’를 이달 중으로 마무리한다.

‘찾아가는 현장설명회’는 구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버스노선의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자리로 인천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인천연구원, 인하대학교, 한국종합기술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선 버스 승객 감소에 대응해 버스 이용의 편리성을 도모하고자 빅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분석을 통해 마련한 노선개편(안)에 대해 구민의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시내버스 노선개편에 관심 있는 주민이나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현장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이 불편했던 부분이 해소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자리로 꾸려 사랑받는 대중교통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실제 버스를 이용하는 수요자들의 노선개편(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서구민을 비롯한 인천시민들이 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교통안전 테마 캠페인 ‘휴가철 안전한 교통문화’ 홍보 (2020-08-05 20:22:31)
인천 중부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촉진 간담회 개최 (2020-08-05 15:04:37)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