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간접적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20년08월12일 15시2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서장 오원신)는 12일 코로나19 심각단계 지속 및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소방안전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대면 소방안전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확산 방지 등을 위해 새롭게 추진하는 교육방식으로 재난 약자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교육 기회 제공 및 안전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인, 어린이, 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및 응급처치에 관한 교육자료 배부를 통해 자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화재생존 자가진단 프로그램 활용으로 PC나 모바일 환경에서도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에 관한 지식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도록 활용하고 있다.
 

또한 소방안전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이나 일반 시민들에게도 원격강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화재 시 행동요령, 소화기 사용법, 생활응급처치 교육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미화 예방안전과장은 “비대면 소방안전교육은 코로나19의 감염 위험을 줄이고 안전교육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소방안전에 대한 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 교육방식이다.”라며 “비대면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유익한 내용들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소방서, 만수동 노래방 화재 손님이 소화기로 진화... (2020-08-12 15:24:59)
인천병무지청, 임시공휴일 17일 병역판정검사 휴무 (2020-08-12 15:19:42)
인천 부평구의회,‘연구하는 ...
봉화군재난지킴이봉사단, 법...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2024년 ...
대한체육회 주로잔대표부 개...
제천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
영주시, 건축사 업무대행 관리...
영주시, 8‧15 광복쌀 재배단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