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치매사각지대에‘기억 쑥쑥 꾸러미’, 영양죽 제공
등록날짜 [ 2020년08월29일 10시52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에서는 코로나19 위기에 따른 치매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치매사례관리어르신에게 ‘기억 쑥쑥 꾸러미’와 영양죽을 제공한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정왕센터)는 치매독거노인과 치매노인부부 중에서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사례관리어르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자원연계를 통한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있으며, 이번 코로나19에 따른 돌봄 공백을 메우기 위해 인지능력 향상 ‘기억 쑥쑥 꾸러미’와 영양죽을 제공한다.
 

특히 사례관리어르신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해 미술치료, 작업치료, 원예치료 등을 복합적으로 융합한 ‘기억 쑥쑥 꾸러미’는 콩나물 키우기 키트, 컬러링북 색칠하기, 칠교놀이, 옛기억 퍼즐맞추기, 민화도안 에코백 색칠하기, 아이큐 구슬 퍼즐, 인지재활 워크북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 쑥쑥 꾸러미’를 통해 인지능력을 향상시켜 치매 진행을 늦추고, 본인의 생활공간에서 지속적으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게 이 사업의 목적이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정왕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치매환자가 더욱 돌봄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기때문에 주변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며, 치매사례관리대상 어르신들의 필요를 채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자원을 연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변에 치매독거어르신이나 치매노인부부로 생활하면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을 발견하면 시흥시치매안심센터 정왕센터(310-5944)로 연락해달라”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평가 ‘최우수등급’ (2020-09-04 15:00:45)
인천 남동구, 치매어르신 가족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 (2020-08-14 19:57:55)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
인천 중구, 65세 이상 어르신 ...
인천 부평구보건소, e편한세상...
인천 중구, 구읍뱃터 공중화장...
인천 계양구, 2024년 민방위 교...
인천 계양구, 제10기 신비 블로...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