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 참여 토론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9월16일 10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19일 아동친화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 참여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인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을 위해 당초 원탁 토론회로 계획했으나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온라인 토론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는 올 초 완료한‘아동친화도 조사’ 결과에 기초하여 선정된 아동친화 6개 영역별(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주거환경) 주제를 가지고 인천 시민의 생생한 의견을 들어 '인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 시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토론회는 인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관련 정책에 참여하고자 사전 신청한 약 120명의 아동, 학부모 및 아동 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며,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비대면(온라인) 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원미정 인천여성가족재단 대표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박주은 인천여성가족재단 정책연구실장의 발제 후 학생과 성인들이 골고루 섞여 그룹별로 진단과 미래상 토론, 주제별 정책 제안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진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소중한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 정책에 적극 반영해,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 연구 용역으로 진행 중인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시 적용하여, 아동의 권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여 어린이들이 꿈을 키우고 안전한 아동친화도시 인천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도시역사관-국사편찬위원회 공동학술회의 개최 (2020-09-16 10:46:35)
인천 동구, 생활방역 안심식당 실천업소 물품 지원 (2020-09-15 20:04:46)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