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대한민국건강도시상 우수상 수상
등록날짜 [ 2020년09월19일 10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건강도시상 공동정책 분야에서 ‘온국민 심리방역 프로젝트 집콕건강레시피’ 사업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집콕건강레시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시민들이 느끼는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결하고자 가정에서도 즐겁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심리방역 프로그램이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제작하고, 개인 SNS는 물론 시 홈페이지, 공식 SNS에 업로드해 모두가 공유하도록 함으로써 힘들고 지루하고 우울한 집콕 생활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어려운 때일수록 함께 아이디어를 모으고 서로 위로하며 함께 코로나를 극복하자는 강한 의지를 다지는데 큰 역할을 했다.
 

집콕건강레시피의 내용은 ▲정신건강캠페인 집콕마음백신 ▲집에서 즐기는 운동 집콕건강백신 ▲내맘대로 삼시세끼 집콕 Cookin ▲아이가 심심할 때 어땋게 놀까? 집콕플레이 ▲내맘대로 챌린지 집콕챌린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다. 시에서는 시민들의 재미와 참여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추진했다.
 

프로그램 운영 관계자는 “집콕건강레시피가 코로나가 장기화되고 있는 이때 시민들이 지치지 않고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하고 공유하는 심리방역의 핵심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글로벌캠퍼스, 범죄예방교육 및 불법촬영기기 점검 실시 (2020-09-19 10:55:54)
인천 서구, 코로나19 확진환자 1명 추가 발생 (2020-09-19 10:48:23)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앱으로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북항 3...
경기도교육청, 26일부터 4차례 ...
경기도교육청, 독도디지털콘...
경기도교육청, 경인교대와 공...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시와 ‘...
인천시, 2020 농림어업총조사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