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비대면 온라인 북토크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9월24일 19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  관악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구민에게 온라인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함께 힘든 마음을 서로 다독이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비대면 온라인 북토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세이를 통해 작가들의 일상을 공유하고 작가와 참여자간의 쌍방향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북토크는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화상회의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북토크에는 ▲<이미 넌 고마운 사람>의 배지영 작가 ▲<좌파 고양이를 부탁해>의 김봄 작가 ▲<한 몸의 시간>의 서유미 작가 ▲<잘왔어, 우리 딸>의 서효인 작가 ▲<아무튼 스윙>의 김선영 작가가 참여한다.

 

 오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작가별 5회 차에 걸쳐 진행되며, 북토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9월 24일 오전 10시부터 회차별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관악소식) 또는 관악혁신교육지구 페이스북을 확인하여 구글 QR코드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독서동아리 지원 ▲독서동아리 컨설팅 ▲글쓰기 연수 ▲온라인 책읽기 프로젝트 ‘함께ON책’ 등 독서문화 조성과 독서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가는 구민들에게 책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위로할 수 있는 독서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블루를 이겨내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마스크 착용 생활화 위한 '마스크 송' 제작 (2020-09-28 15:18:52)
시흥시, 평생학습마을학교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2020-09-19 10:53:39)
인천 미추홀구, 키오스크를 활...
인천 부평소방서, 원적산터널 ...
인천시교육청서구도서관, 랜...
인천시교육청, 세 번째 온라...
인천항만공사, 인천북항 물동...
제11회 시흥시 어르신 IT경진대...
시흥시, 개방화장실 운영 홍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