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전국 첫 자원봉사자 전용‘연수e음 사랑카드’출시
등록날짜 [ 2020년09월27일 11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가 전국 최초로 지역화폐와 자원봉사증을 결합한 자원봉사자 전용 특화카드 ‘연수E음 사랑카드’를 출시하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론칭 행사를 열었다.
 

이에따라 ‘연수이음 사랑카드’로 인천광역시 전역에서 기존 이음카드와 똑같이 사용하고 연수구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에서 할인 혜택과 함께 캐시로 한 번 더 혜택을 받는 새로운 자원봉사자 이음카드 시대를 열었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금) 11시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에서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특화카드인 ‘연수이음 사랑카드’ 런칭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연수이음카드와 자원봉사자증 기능을 결합한 연수이음 사랑카드 출시를 기념해 고남석 연수구청장이 ‘연수이음 사랑카드’ 전달과 함께 할인가맹점에는 ‘연수이음 사랑카드’ 홍보안내판을 전달했다.
 

이번 ‘연수이음 사랑카드’ 출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와 함께 폭넓은 기부와 나눔의 실천 차원에서 추진됐다.
 

구는 앞으로도 지역 내 자원봉사자 특화거리 조성 등 지역 경제와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상가번영회 등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요즘 같이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중요한 어려운 시기에 이번 특화카드 출시가 골목 상권을 지키고 자원봉사자의 자긍심도 높일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초구, 청년기본소득 정책실험 토론회 개최 (2020-10-14 09:05:34)
임실군, 제39회 임실군민의 장 수상자 확정 (2020-09-24 19:40:39)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