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문화원 ‘제 35회 전국향토문화공모전’최우수상 수상
등록날짜 [ 2020년09월29일 10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옹진문화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는 제35회 전국향토문화공모전에서 지방문화원 향토문화연구실적 부분에서 최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문화원연합회는 1986년부터 전국향토문화공모전을 개최하여 향토문화의 체계적인 연구와 활용, 향토사가의 연구의욕을 촉진하고 있다.
 

옹진문화원이 수상한 지방문화원 향토문화연구실적 부분은 향토사 자료의 발견, 발굴 및 기존 학설의 재해석으로 향토문화사업을 추진한 우수한 문화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은 오는 10월 6일 2020년 지방문화원의 날 기념식에서 전달할 예정이다.
 

옹진문화원은 옹진군 지역의 희망과 염원, 기쁨과 슬픔의 감정이 담긴 옛 조상들의 다양한 소리들을 잊혀지고, 사라지기 전에 발굴, 보존, 개발하여 역사적인 중요한 자료적 토대로 옹진 섬 민요집을 발간했다.
 

이 민요집은 역사적 자료 보존을 위해 녹음된 음원, 악보, 가사, 사진 등으로 구성되어 서해5도서편과 근해도서편 2권으로 발간됐다.
 

옹진문화원 태동철 원장은 “옹진의 농요, 어업요, 동요, 상례의식요 등 사라져 가는 향토문화를 현대적 기법으로 음원의 재생, 음표작성, 가사정리, 노래한 사람의 실명 등 향토문화를 복원하여 보전하고 후세에 전할 수 있게 되어 참으로 기쁘며, 우리 소리에는 생명이 있고 생활 속의 애환이 녹아 있고 그 추억 속에 미래를 그려본다”며 “앞으로 바램이 있다면 문화원을 새로 건립하여 주민들에게 보다 많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옹진문화를 더욱 알리는 발판으로 삼아 지역문화발전에 주력하고 싶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동경찰서, 가족과 함께하는 영예로운 승진임용식 개최 (2020-09-29 11:07:12)
강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비에스병원과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업무협약 체결 (2020-09-29 10:55:24)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