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의회, 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해임 촉구 결의안 부결
등록날짜 [ 2020년10월13일 19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서구의회(의장 송춘규)는 제240회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최규술 의원이 발의한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해임 촉구 결의안'을 부결했다.
 

최규술 의원은 “최근 인천 서구에서 현직 구의원의 배우자가 서구청 및 산하기관에 1년에 세 차례에 걸쳐 채용되어 이에 대해 서구민의 대표로서 이의상 의원이 지난 7월 17일 의정자유발언을 통해 합리적인 채용특혜 의혹을 제기하였으나,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은 명예훼손 혐의로 지난 7월 24일 서부경찰서에 이 의원을 고소하였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 고소 건과 관련하여 서구청과 어떤 협의도 없이 진행하였으며, 심지어 채용특혜의혹을 제기한 이 의원과 의회에 충분한 해명과 해소는커녕 정당한 의혹을 제기한 이 의원을 고소하는 초유의 사건이다.”라고 개탄하며,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의 해임과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의 즉시 감시를 실시하라.”라고 강력히 요구하였다.
 

하지만, 강남규 의원은 “공단이 이 의원을 고소한 것은 지난 7월 17일 이의상 의원의 의정자유발언 때문이 아니라 이 의원이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단체톡방 등 SNS 통해 서구시설관리공단을 채용비리로 직접 고발 하겠다는 등 사실관계가 밝혀지지 않은 사실을 유포했기 때문이다.”라고 반대 토론을 진행하였다.
 

또한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해임 촉구 결의안 상정은 야당의 정치보복이고 여야 합의에 대한 신의성실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결국, 최규술 의원이 발의한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해임 촉구 결의안』은 찬성의원 6명, 반대의원 10명, 기권 의원 1명으로 부결되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의회, 제254회 임시회 개회 (2020-10-13 20:42:02)
인천서구의회, 여성가족부의 성평등 기본정책 수립 관련 양성평등 촉구 결의안 채택 (2020-10-13 19:44:15)
인천 미추홀구, 키오스크를 활...
인천 부평소방서, 원적산터널 ...
인천시교육청서구도서관, 랜...
인천시교육청, 세 번째 온라...
인천항만공사, 인천북항 물동...
제11회 시흥시 어르신 IT경진대...
시흥시, 개방화장실 운영 홍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