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은행나무 가로수 열매 조기 낙과로 민원 사전예방
등록날짜 [ 2020년10월14일 21시0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가로수 은행나무 낙과로 인한 악취, 미관저해 등 민원 해결을 위해 이달 초부터 ‘열매 진동수확기’를 이용해 은행나무 열매 조기 낙과 및 수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은행나무는 추위나 더위에 잘 견디며, 공해에 비교적 내성이 강하고 병충해의 피해가 적다. 또한 도심 내 공기정화 능력이 탁월하여 가로수로 많이 심는 수종이다.
 

그러나 은행나무에서 주변 인도 및 차도로 떨어져 부서진 열매로 인한 고약한 냄새, 도시경관 저해 등으로 매년 가을만 되면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다수 발생하는 문제를 안고 있다.
 

이에 구는 민원 사전 예방을 위해 은행나무 열매가 자연 낙과하기 전에 나무를 흔들어 열매를 채취하는 진동수확기를 도입했다.
 

진동수확기는 가지 훼손 등 수목에 피해를 주지 않고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열매를 채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구는 이 진동수확기를 이용하여 이달 말까지 17개 주요노선(암나무 458주)을 대상으로 열매 조기낙과 및 채취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매년 다수 발생해 왔던 은행나무 열매 관련 민원을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진동수확기를 도입했다”며 “도시경관과 보행 환경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초구, 상습무단투기지역 15곳 ' LED로고젝터 설치' (2020-10-15 09:42:38)
인천 보건환경연구원, 민간 측정대행업 숙련도 평가 13개“적합”, 2개“부적합” (2020-10-13 09:53:17)
인천시 F1 관계자들, 인천 찾아...
인천시의회, 인천대로주변 지...
인천 동구의회 제274회 임시회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4 온이...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신학기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미추홀...
인천 강화군, 고려산 진달래꽃...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