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천경찰서, 스미싱 예방 감사장 전달
등록날짜 [ 2020년10월16일 14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제천경찰서(서장 안효풍)는 16일 제천농협 송학지점에서 스미싱 피해 예방 감사장을 전달했다.

지난 10월 13일 할머니와 중년여성이 제천농협 송학지점을 찾아 손자에게 송금하겠다며 통장을 내밀었다. 농협직원 A씨는 전화금융사기가 아닌지 다시 확인하고 “손자가 맞다”는 할머니 말에 계좌이체를 마쳤다.
 
하지만 A씨는 농협을 떠나지 앉고 의자에 앉아 “다른 계좌로 보내라 한다”는 대화를 듣고 즉시 피해자에게 손자와 통화여부를 물었다.   

피해자는 “손자의 휴대폰이 고장났다고 문자로 연락이 왔다”며 불안해 하는 모습을 보였다. A씨는 피해자를 진정시킨 후 주고받은 문자가 스미싱임을 확인하고 이전 거래를 취소하고 타행계좌를 범죄계좌로 신고하여 약 천이백만원 상당의 금융사기를 방지하였다.

이에 제천경찰서는 휴대폰이나 SNS에 서투른 노인을 대상으로 가족 사칭 금융사기 피해 가능성이 있음을 평소 숙지하고 세심한 관심으로 스미싱 금융사기를 피해를 예방한 A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A씨는 “평소 어르신들의 금융거래는 더욱 신경쓰고 있다” 며 “앞으로도 주민의 소중한 재산을 범죄피해로 잃어버리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십정완충녹지’ 애칭공모 투표 실시 (2020-10-16 14:11:10)
제천경찰서, 월악산국립공원 불법촬영 합동점검 실시 (2020-10-16 14:05:33)
강화군 삼산지구 대구획경지...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차 길...
인천 부평소방서, 지하 전력구...
인천교통공사, 감사결과심의...
인천시교육청 ‘화상회의시스...
인천시교육청 ‘방구석 정책...
청주상당경찰서, 어린이 통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