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독서축제 '비긴어게인 봄봄봄'개최
등록날짜 [ 2020년10월18일 10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1월 2일 인천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학습토론과정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독서축제“비긴어게인 봄봄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독서학습토론과정은 독서 및 토론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공직자 스스로 탐구하는 자기주도적 학습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2019년부터 시행해 온 과정으로 올해는 군․구 교육생을 포함하여 조직간 소통을 확대했으며, 독서축제 개최로 교육성과를 전 직원에게 공유할 계획이다.
 

축제명은 19년도, 2020년도 대표 과정인 봄봄봄(나를 돌아봄, 주위를 둘러봄, 세상을 만들어봄)의 의미를 되새기고 배움을 늘 새로 시작한다는 뜻을 담아 사회 문제에 대한 공직자들의 성찰을 고취하기 위한 교육과정의 목적을 표현했다.
 

코로나19 지역 확산방지를 위해 소규모로 현장 축제를 진행하며 복합문화공간 마샘에서 15시부터 17시 30분까지 진행한다. 그 밖에 참여를 희망하는 직원들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참여자의 문화공연(시낭송 등) 및 그룹별 토론을 진행하여 한 해 동안 학습한 성과를 토대로 과정을 마무리하고, 유튜브로 참여하는 직원들을 위해서는 독서학습토론과정을 이끌어온 유범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독서란 무엇인가? 사회적 독서와 학습동아리”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인문학 특강이 마련돼 있다.
 

정명자 시 인사과장은“이번 독서축제를 통해‘공직자 스스로 학습하고 직원 간 소통으로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을 탐구하는 조직으로 한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구민아카데미 명사특강 진행 (2020-10-19 10:54:34)
인천시교육청 위센터, ‘일상 다듬기’ 프로젝트 운영 (2020-10-15 20:27:35)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