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안개 반응형 AI 가로등 실증사업 추진
등록날짜 [ 2020년10월19일 10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시민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배곧신도시 내 해송십리로 61, 약 2km 구간을 대상으로  '안개 반응형 AI 가로등(46대) 구축 실증사업'을 10월말부터 착수한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연구개발사업의 다양한 성과를 연계하고,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시흥시는 지난 9월, 해당 과제 연구기관인 블루카이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안개 반응형 AI 가로등'이란 안개영상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지능형(AI) 영상분석을 통해 안개 위험지역에 대한 운전자 가시거리를 개선(가로등 색 온도 변화)하고, 안개 상황정보를 즉각적인 예・경보를 통해 운전자에게 미리 알려줌으로써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 하는 등 안전운행을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기존 시정계보다 저가의 장비로 안개 가시거리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색온도변화 가로등 기술을 적용해 안개 발생 시 가시거리를 10%까지 확대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안개가로등에 탑재된 LTE 라우터를 통해 안개 가시거리 및 안개 농도 상태, 가로등 작동상태 여부를 웹(Web)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실증사업 기간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총 3년 이다. 구축 및 유지보수 비용은 전액 국비와 민간부담금으로 진행되며 시흥시는 별도의 예산 부담이 없다.
 

우종설 시흥시 혁신성장사업단장은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혁신적인 신기술을 시흥시에 적용하고 검증하는 등 시흥시민의 삶에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 들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철저히 준수해 줄 것 당부 (2020-10-19 10:20:11)
시흥시, 요양병원ㆍ시설 종사자 등 3,280명 코로나19 전수 검사 (2020-10-18 21:41:07)
광주 서부소방서, 신체건강 증...
광주 남부소방서, 국회의원 선...
인천시, 올해 공공주택 6,800호 ...
인천시, 최신 주소정보 안내도...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동초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