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부소방서, 화재피해주민에 구호물품 지원
등록날짜 [ 2020년10월19일 10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 광주동부소방서(서장 최정식)는 지난 10월 5일 주택 화재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조속한 생활안정과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화재피해주민 지원센터를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동부소방서는 화재피해주민 지원센터를 운영해 피해주민을 위해 쌀, 밥솥, 식기세트, 이불, 세면도구 등 구호물품을 지원해 조속한 생활안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작은 온정을 불어넣었다.

 

이번에 운영된 화재피해주민 지원센터는 화재피해주민의 최소한의 생존권을 보장하여 삶의 희망을 북돋아 주기 위해 긴급구호물품 지원, 화재피해 긴급복구반 운영, 저소득층 화재보험 가입 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서비스를 확대․강화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피해 현장을 찾아 구호품을 전달한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로 부터 인명피해를 막고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은 소방 본연의 임무지만, 피해주민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을 더하고 함께하는 것은 소방관으로써 또 다른 임무이자 미덕이라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지원 대상은 지난 5일 오전8시 29분경 동구 계림동에서 발생한 주택화재 이웃 주민으로 주택내부 전체와 가재도구 등에 그을음 피해를 입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아빠와 함께하는 신나는 쿠킹 클래스’ 운영 (2020-10-19 10:32:47)
인천항 그린뉴딜 추진 통해 '2030년까지 미세먼지 60% 감축' (2020-10-19 10:24:42)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