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찾아가는 지역공동체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 등 실시
등록날짜 [ 2020년10월19일 19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2일까지 ‘찾아가는 지역공동체 다문화인식개선과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각 동 통장자율회 회원, 계양여성회관 강사·회원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소속 다문화이해 전문강사와 폭력예방전문기관 하모니 전문강사가 비대면 사이버 교육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상호존중을 통해 다문화 가족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예방하여 사회적 다문화 수용성을 제고하고자 하였으며, 폭력 예방에 대한 교육을 통해 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12일부터 매일 각 동과 기관별로 2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하며, 1차시에서는 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 구축 방안 등을 교육하고, 2차시에서는 다문화사회의 이해와 다문화정책,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실천 방법과 노력 등을 교육해, 지역주민의 다문화감수성과 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인식 개선을 제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했다.
 

구 관계자는 “다문화와 폭력예방 인식개선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다문화 체험부스나 폭력예방 캠페인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부소방서,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위한 관서장 간담회 실시 (2020-10-19 19:33:53)
인천 계양구, 추계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2020-10-19 19:29:59)
인천해경, 해양시설 집중안전...
인천 계양구, 여름철 풍수해 ...
인천 중구 ‘원도심 구인·구...
인천 계양구, 2024년 클린주유...
인천 계양구, 전 직원 대상 ‘4...
인천 중구 “대기오염 꼼짝마!...
인천시, 우리쌀 우리밀로 만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