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공공앱 사전심사부터 성과측정까지 관리 철저
등록날짜 [ 2020년10월20일 10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공공앱과 관련하여 사업부서의 계획 및 예산편성 전(前)단계부터 사전에 검토하여 무분별한 개발을 제한하고, 매년 성과측정을 통해 이용이 저조하거나 실효성이 낮은 앱에 대한 지속적인 정비로 공공앱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앱 개발계획부터 운영활성화를 위해 성과측정 후 폐기·정비과정으로 다음과 같은 절차를 수립·이행하고 있다.
 

우선 사업부서의 신규앱 개발 시 「모바일 전자정부 서비스 관리 지침」에 근거해 민간앱과의 중복 여부, 사용자 확보계획, 이용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사전검토하고, ‘정보화사업 사전협의 제도’를 통해 무분별한 앱개발이 되지 않도록 정보화담당관실, 예산부서가 함께 투입돼 예산편성 전 타당성, 예산의 적정성, 유지관리 용이성 등을 사전에 검토한다.
 

또한 매년 이용이 저조하고 서비스 업데이트가 원활하지 않은 앱을 대상으로는「행정안전부 성과측정 기준」에 따라 지난 2016년부터 29개의 앱을 정비 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운영 중이다.
 

2019년 총 13개(시 7개, 군·구 5개, 공사·공단 1개로) 공공앱 성과측정 대상으로 이행계획을 반영하여 개선 및 폐기 완료하였고, 현재는 운영 중인 앱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성과측정 진행 중이다.
 

김경아 시 정보화담당관은“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하여 불필요한 앱 개발은 지양하고, 운영 중인 앱의 다양한 모바일환경 접근성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년 서비스를 시작한‘안심in 앱’은 10.19 현재 누적 다운로드수 7,717건을 기록하며 시민안전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고, ‘인천마이스패스(인천마패) 앱’또한 2018년 서비스 이후 누적 다운로드수 4,654건으로 MICE행사 사전예약 및 현장등록, 행사장내 길안내, AR서비스, 번역서비스 등 행사의 원스톱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실효성을 강화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보건환경연구원, 6년 연속 환경분야 “최우수 시험기관”인증 (2020-10-20 10:10:01)
광주 남부소방서, 소방시설 등 불법 행위 신고 포상제 운영 홍보 (2020-10-20 10:01:02)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