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공중화장실 내 안심스크린 시범 설치
등록날짜 [ 2020년10월23일 20시4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오는 26일부터 5일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예방을 위해 일부 공중화장실에 안심스크린을 시범 설치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공중화장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범죄 발생 빈도, 이용객 수 등을 고려해 계산체육공원 등 야외 공중화장실 4개소의 남‧여 화장실 23개와 유흥업소 밀집지역 개방화장실(여자 화장실) 1개소에 안심스크린을 설치한다.
 

안심스크린은 칸막이 하단 틈 전체를 밀폐하는 시설로 스마트폰 등을 이용한 불법 촬영을 방지하는 시설이다.
 

화장실 문을 제외한 나머지 칸막이 하단에 설치하며, 화장실 출입구에는 '불법촬영방지 안심스크린 설치' 안내문을 부착해 범죄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구에서는 안심스크린 설치를 위해 공원녹지과, 경찰서 등 관계 부서와 사전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공중화장실 등에 관한 법률 개정과 관련하여 전국적으로 통일된 안심스크린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요구한 바 있다.
 

안심스크린 시범 설치 후 모니터링을 통해 범죄예방 효과와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내구성, 관리 편의성, 심미성 등을 보완해 관내 공중화장실에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안심스크린 설치로 구민들이 안심하고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공중화장실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는 지난 2월부터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점검반을 상시 운영해 전파탐지기와 렌즈탐지기로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송현근린공원 바닥분수 설치 및 노후산책로 정비 (2020-10-23 20:45:19)
인천 계양구, 관내 직업소개소 관계자 대상 온라인 직무교육 실시 (2020-10-23 20:42:15)
봉화군재난지킴이봉사단, 법...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2024년 ...
대한체육회 주로잔대표부 개...
제천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
영주시, 건축사 업무대행 관리...
영주시, 8‧15 광복쌀 재배단지...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