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2020년 겨울편 공감글판 당선작 시상
등록날짜 [ 2020년10월23일 20시5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3일 2020년도 겨울편 공감글판 최우수상에 성주희 씨의 창작시를 선정하고 구청장실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 겨울편 공감글판은 성주희 씨를 비롯해 ‘온 세상이 꽁꽁 얼어 / 눈빛이 맑아질 때에야 보이는 그것 / 겨울은, 숨어 있던 나를 보게 합니다’ 홍수희 시인의 ‘겨울 고해’ 시구를 인용한 김지영 씨와 ‘눈길에 발자국 내며 걸었다 / 뒤따라 오는 이 외롭지 않도록’ 창작시를 제출한 오수미 씨를 각각 우수상으로 선정했다.

또 김남조 시인의 ‘겨울바다’ 시구를 인용한 임영일 씨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최우수상 부평e음 카드 20만 원, 우수상 온누리상품권 15만 원, 장려상 부평e음 카드 10만 원이 전달됐다.

부평구 공감글판은 구민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문안을 전달하는 소통의 창이다. 공모는 글자 수 15~25자 내외에서 출처를 기재한 시구·문학 작품을 인용하거나 창작 문안을 제안하는 형태다.

이번 겨울편은 겨울과 잘 어울리며 구민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문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선정된 문안은 디자인 작업을 거쳐 오는 12월부터 2021년 2월까지 구청사와 구립도서관, 부평구 홈페이지, 부평구 SNS 등에 게시돼 주민과 만나게 된다.

구 관계자는 “겨울편 공감글판 응모에 관심을 보내 준 많은 시민들에게 감사하다”며 “공감글판이 주민들에게 위로가 되고 보다 따뜻한 부평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노인복지관, 평생교육프로그램 단계적 운영재개 (2020-10-23 21:21:45)
인천시교육청북구도서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재구축 운영 (2020-10-21 14:39:32)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