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경찰과 정신응급대응체계 구축 위한 간담회 진행
등록날짜 [ 2020년10월28일 15시1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보건소는 최근 부평지역 내 경찰서, 지구대 및 파출소와 지역 내 정신응급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축이 돼 지난 6일부터 2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실시됐으며, 부평구 주민의 정신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개입을 위한 응급대응체계 구축 및 업무협조 등을 논의했다.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와 경찰은 지역의 자살률을 낮추고, 응급상황 시 신속하게 대응해 위기의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센터는 일선 경찰들이 정신질환 위기 주민이나 자살시도자 구출 시 발생하는 고충사항을 들었으며, 위기상황에서 정신건강복지센터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자살추이 , 중증정신질환에 대한 이해, 정신과적 응급 대응, 자살유족원스톱지원서비스 정보 등을 경찰에 안내했다.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센터와 경찰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응급상황에 처한 주민들에게 더욱 신속하게 개입해 위험성을 낮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보건소는 정신건강복지센터 2개소 운영을 통해 부평지역 내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사례관리, 정신건강상담, 자살유족지원 원스톱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학교폭력 예방활동 ‘학교폭력 똑똑! Knock’ 사전 설문조사 실시 (2020-10-28 15:14:19)
강화군, 무료 세무상담‘마을 세무사’운영 (2020-10-28 14:59:39)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