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뉴스 빅데이터 분석 기술 활용 위한 한국언론진흥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0년11월12일 19시3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와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 이하 재단)은 12일 오전 프레스센터(서울 중구)에서 뉴스 빅데이터 분석기술 활용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재단이 개발해 운영하고 있는 뉴스 빅데이터 분석시스템(빅카인즈, www.bigkinds.or.kr)을 활용해 국민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고 이를 인천항 주요정책 수립에 반영함으로써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앞으로, IPA는 재단의 빅카인즈 뉴스 분석데이터를 API* 형태로 제공받아 언론에서 공통적으로 대두되는 이슈를 분석하고, 국민적 관심도, 연관관계와 유형 등을 분석해 이를 인천항 주요정책에 반영하거나, 신속한 정책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임영섭 신문유통원장은 “빅카인즈 뉴스 빅데이터를 국가 항만 산업분야에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국민경제 발전에 중요한 국가 기간산업에서도 뉴스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은“ 4차산업기술이 산업현장 곳곳에 적용되고 있는데, 소통분야에서도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6년 서비스를 시작한 빅카인즈(www.bigkinds.or.kr)는 1990년 이후 신문·방송 등 국내 주요 언론사로부터 수집한 6천 5백만건의 뉴스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신문, 방송 등 54개 언론사의 뉴스검색과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캠페인 (2020-11-12 19:40:06)
충북지방경찰청장, 괴산서 현장간담회 개최 (2020-11-12 19:11:49)
시흥지역건축사회, 주거 취약...
정왕2동, 봄맞이 대청소 및 반...
능곡동 진덕사, 취약계층에 사...
시흥시'해로, 토로와 함께하는...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