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캠프마켓 현안... 주민대표, 전문가와 첫 회의
등록날짜 [ 2020년11월20일 15시1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0일 제물포스마트타운에서 주민대표와 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제5기 캠프마켓(부평미군기지) 반환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시민참여위원회」의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2년 발족되어 올해로 여덟 해를 맞이하는 시민참여위원회는 그동안 캠프마켓의 조기 반환과 오염토양정화 촉구 등 굵직한 사안들을 다루면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날 회의에서 제5기 공동위원장으로 최용규 국립인천대학교 이사장(변호사)을 제4기에 이어 연임하고, 부위원장, 소위원회 구성 등 위원회를 재정비했다.
 

또한, 캠프마켓 B구역에서 발생한 중금속, 유류 등의 토양오염정화를 위해 기존 건축물의 철거가 불가피하므로 지난 10월 문화재청에서 실시한 근대건축물 조사결과를 토대로 건축물의 활용 가능성, 하부오염 정도 등을 고려하여 건축물 존치·철거 여부를 심도 있게 논의한 결과 현장조사를 실시한 후 결정하기로 했다.
 

류윤기 시 부대이전개발과장은‘주민대표와 전문가로 구성된 시민참여위원들과 적극 협력하고 소통하여 캠프마켓 활용방안을 마련하는데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병무지청장, 인천보훈병원 사회복무요원 복무현장 방문 (2020-11-20 16:12:39)
인천 미추홀구, 경력단절여성 사회복지행정사무원 양성과정 수료 (2020-11-20 15:15:26)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