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는 풍수해보험으로' 홍보 나서
등록날짜 [ 2020년11월23일 09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대설, 강풍 등의 겨울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자율방재단 간담회 및 군·구 풍수해보험 담당팀장과 업무연찬회를 개최하는 등 풍수해보험 홍보에 적극 나섰다.
 

풍수해보험이란 태풍, 호우, 대설 등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는 정책보험으로 시민들이 저렴한 보험료로 풍수해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국가와 지자체에서 최소 52%~최대 92%를 지원한다. 가입대상은 주택(동산 포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등이며 올해 소상공인 상가·공장이 전국으로 확대 시행되어 운영 중이다.
 
특히 하천고수부지 내에 설치된 온실의 강풍·대설 보장 특별약관이 있으며 보험기간은 1년 또는 동절기(11월 ~ 익년 3월)중 선택 가능하다. 이 외에 온실의 대설만을 보장하는 특별약관도 있다.

보험 계약 진행 중에 발생하는 자연재해에 대해서는 보상이 되지 않으므로 인천시는 강풍과 대설 등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지금이 풍수해보험 적기라고 보고 있다.

보험은  5개 민영보험사를 통해 개별적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군·구 재난부서와 읍·면·동 동사무소를 통해 단체가입이 가능하다.
 

김원연 인천시 자연재난과장은 “겨울철 강풍, 대설 등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시민들이 풍수해보험을 가입하여 재산을 보호하고 실질적인 보상을 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도시철도 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 개통 (2020-11-23 10:35:03)
광주 남부소방서, 한국119소년단 ‘행복나눔 125 편지쓰기’ 행사 실시 (2020-11-22 18:00:31)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