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2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2020년 인천광역시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등록날짜 [ 2020년11월23일 16시2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23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0년 인천광역시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공모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천상공회의소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 주관하는 ‘2020년 인천광역시 일·생활균형 우수기업 공모전’은 인천 지역 소재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일·생활 균형 실천사항, ▴일·생활 균형 실천 과정, ▴일·생활 균형 제도 활용 등을 심사해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IPA는 일·생활 균형 문화 조성을 위해 ▴시차출퇴근, 근무시간 선택, 집약근무 등 다양한 유연근무제 운영, ▴연차 사용 및 정시퇴근 촉진, ▴출산과 육아 지원 제도를 통한 집중도 높은 업무 환경 조성 등 워라밸을 실천하고자 하는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남성 직원의 육아휴직을 활성화하고 지원하기 위한 움직임이 눈에 띄었다. 먼저, 남성 육아휴직 기간을 1년에서 3년으로 대폭 확대했다. 아울러, 육아휴직에 대한 직원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상조회를 통해 휴직 지원금을 부여하고 캠페인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육아휴직을 장려했다. 이에, 남성 직원 2명이 육아휴직을 신청해 일·생활 균형 제도 활용을 통한 워라밸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은 “워라밸 문화가 중요시 되는 현재, 일·생활 균형 문화 조성과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것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은 것 같다”며 “워라밸 문화를 확산시켜 모든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시설관리공단, 인천광역시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2020-11-23 16:27:42)
인천시, 기업 중심의 PAV 컨소시엄 협의회 발족 (2020-11-19 10:36:34)
인천 연수구, 임시선별검사소 ...
인천 연수구, 코로나 취약계층...
인천 동구, 송림1지구 지적재...
인천 동구, 수도국산달동네박...
인천 동구 '미래혁신산업'시...
인천 남동 구립도서관 ‘2021 ...
시흥시 정왕1동 복지발굴단,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