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감량과 재활용 중심의 자원순환도시 잰걸음
등록날짜 [ 2020년11월23일 17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지난 20일 마을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클린하우스를 가좌동과 석남동에 5대 추가 설치했다.

이로써 서구는 기존에 운영 중인 63대를 포함해 총 68대의 클린하우스를 갖추며 마을 곳곳을 ‘클린서구’로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구 클린하우스는 선진 쓰레기 거점 수거 시스템으로 무단투기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는 관내 공원, 주차장, 단독․연립주택 인근 이면도로 등에 설치돼 무단투기를 예방하고 주민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재활용 분리배출 환경을 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클린하우스에는 무단투기용 CCTV가 내장돼 있어 무단투기 단속 및 예방 효과가 있으며, 종이박스/유리병/금속캔/종이류/비닐류/플라스틱류/형광등/건전지 등 총 6~8종의 재활용품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또한 밀폐형 구조로 되어있어 외관이 깔끔할 뿐만 아니라, 특허를 받은 악취방지탈취시스템(방향제 타이머 분사장치)을 적용해 악취도 거의 발생하지 않아 주민들이 청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구는 환경부와 인천시 보조금을 통해 2021년 말까지 30대를 추가 설치할 예정으로(68대→98대) 마을 단위에서부터 서구 주민들의 재활용 참여율을 높이고 무단투기 발생률을 줄이며 ‘자원순환도시 클린서구’의 면모를 갖춰 나갈 예정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우리 서구는 선진형 재활용품 거점 수거 시스템인 클린하우스를 비롯해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사업, 재활용전용봉투 보급 등 다양한 감량과 재활용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청장은 “소각과 매립 중심의 후진국형 쓰레기 처리체계를 탈피해 폐기물 감량과 자원 재활용 중심의 획기적이고 선진화된 자원순환 정책을 수립해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선도도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 출입 DPF 부착차량 무상 성능점검 실시 (2020-11-24 15:05:59)
인천보건환경연구원, 군·구와 어린이 공원 놀이터 모래 환경안전성 검사 (2020-11-20 11:57:19)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