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콘텐츠코리아랩,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 성료
등록날짜 [ 2020년12월09일 11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운영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문화 콘텐츠 창작자 10개 팀을 선정·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문화 콘텐츠 아이템 공개 및 창작물과 시제품 피칭(Pitching)을 통해 우수 창작자를 발굴·시상하는 ‘크리에이터스 어워즈’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크리에이터와 스타트업 리그 두 분야에서 수상자를 뽑아 모두 2천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창작자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크리에이터 리그’ 부문 대상은 스타트업 투자유치 큐레이션 및 커뮤니티 플랫폼 아이디어를 출품한 스타트웨이즈(구자형)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HtoLab(김현우), 우수상은 다올(안수린), 장려상은 한영훈(한영훈)·후랭이TV(김종후)가 각각 수상했다.
 

5년 미만의 새내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스타트업 리그’ 부문에선 인공지능(AI) 영상 합성 기술을 활용한 AI아바타 제작 서비스 아이디어를 출품한 ㈜에이아이파크(박철민)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해다은 어업회사(임정욱), 우수상은 ㈜씰커뮤니케이션(정바울), 장려상은 김승재연구소(김승재)·네오타니미디어(최상홍)에게 돌아갔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올해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 멘토링 행사와 공연 및 토크 콘서트로 꾸려진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를 3차례에 걸쳐 마련했으며, 창작자 610여 명이 참여했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며 “문화 콘텐츠 창작자들 간의 자유로운 소통과 융합의 장으로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인천 SW 미래채움 교육 페스티벌’ 성료 (2020-12-13 11:15:36)
인하대 강성우 교수 연구실, LG전자 ‘타깃랩’ 선정 (2020-12-04 16:25:04)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