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립도서관,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겨울나기
등록날짜 [ 2021년01월05일 16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구립도서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도서관 이용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용비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하는 겨울독서교실 ‘지혜가 자라나는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매 차시 선정된 책을 읽고 단체놀이, 모의 토론 등 또래 간 의견 교류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생각의 깊이를 확장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 학생 전원에게 독서노트를 증정하며 참가 우수학생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도 수여된다.
 

겨울방학 특강으로는 석바위도서관의 ‘하브루타, 그림책 북아트’, 관교도서관의 ‘신나는 동화요리’와 ‘코로나블루 극복! 힐링아트테라피’, 숭의도서관의 ‘말랑말랑 그림책 놀이터’, 제물포도서관의 ‘과학마술’이 준비돼 있다.
 

모두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성 신장을 도와 어렸을 때부터 책과 친근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독정골, 이랑도서관은 특화도서관에 걸맞은 겨울방학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블록·공작 특화의 독정골도서관은 ‘전기회로와 오토마타’ 공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림책 특화의 이랑도서관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오감발달 동화구연’을, 초등학교 고학년에겐 ‘그림책 속 공예이야기’등을 통해 연령에 맞는 독후활동도 함께할 예정이다.
 

미추홀구립도서관 관계자는 “학생들이 배움의 재미와 흥미를 잃지 않고 자기주도적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이용자들의 평생학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 도서관 마을학교에서 보람찬 겨울나기 (2021-01-06 15:14:27)
인천 계양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어교육 온라인 수료식 개최 (2021-01-05 16:28:29)
인천 남동구, 위생서비스 수준...
인천 ‘남동구 상반기 구인․...
인천 남동구, 무장애 통합놀이...
인천해경, 봄철 출입통제구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간재구...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 지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