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2020년도 올해의 공무원’ 8명 선정
등록날짜 [ 2021년01월14일 17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2020년 한 해 동안 발로 뛰며 서구를 빛낸 공무원을 ‘2020년도 올해의 공무원’으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의 공무원’은 한 해 동안 구정 주요 현안과 역점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고 구의 비전 실현, 규제개혁 등 각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직원의 사기 진작 및 공직 분위기 쇄신을 위해 민선 7기에 최초로 신설돼 이번이 3회째다.

이번 ‘올해의 공무원’은 후보자를 추천받아 사전 검증, 이의신청, 공적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부서장 1명, 동장 1명, 6급 팀장 2명, 6급 이하 무보직 4명, 총 8명이 선정됐다. 

먼저 신현원창동 이규천 동장은 공원녹지과 재직 시 가원유아숲 조성, 10대 서로이음길 조성을 추진했으며, 도시재생경관과 근무 시엔 원도심 활성화 계획과 상생마을 등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며 뚜렷한 성과를 이뤘다.

가정1동 강선숙 동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구민을 적극 발굴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이바지했으며, 민·관 협력을 통한 주민자치회 전환에 지원을 아끼지 않아 가정1동 주민자치회의 성공적인 전환에 기여하고 있다.

공동체협치과 류현자 주민공동체팀장은 주민참여 사무의 일원화를 통해 주민참여 활성화에 이바지했으며, 타부서와의 협업으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주민자치박람회 제도정책 분야 최우수상을 이끄는 데 있어 일등공신 역할을 했다.

기업지원일자리과 안희경 과장은 ‘2020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의 ‘우수사업’ 부문에서 기초지자체 1위, 최우수상 수상으로 국비 우선권을 확보하며 예산 절감에 기여했다.

검단출장소 김선희 주무관, 위생과 정민규 주무관, 안전총괄과 이정욱 주무관, 기획예산담당관 이예슬 주무관은 코로나19에 대응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방역체계 구축, 식품접객업소 코로나19 예방 관리, 방역물품 배부 및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아동돌봄쿠폰 지급 등에 적극적으로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5급 이상은 성과연봉 또는 포상금이, 6급 이하는 인사 가점 또는 포상금이 주어진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올해의 공무원’ 선정이 올 한해 혁혁한 공을 세운 직원에게는 사기진작의 기회가 되고, 서구 조직문화에 있어선 선순환 구조의 연결고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정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공직문화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교통안전 테마 캠페인 ‘킥보드 안전수칙’ 홍보 (2021-01-14 17:16:50)
인천항만공사, 지역맞춤형 사회공헌 활동 주민 만족도 향상 (2021-01-14 17:09:35)
인천 남동구, 코로나-19 확진...
시흥시, 도로위 노점, 적치물 ...
인천 남동구, 아이사랑꿈터 2~5...
인천 동구, 1단계 공공근로사...
인천 동구, 설 명절 맞아 동구...
경기도교육청, ‘학생이 직접 ...
인천 계양구 어린이급식관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