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2021년 희망마을만들기 네트워크 첫 모임 가져
등록날짜 [ 2021년01월21일 21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1년 첫 번째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 네트워크를  지난 19일 오후 7시부터 온라인 화상회의(Zoom)로 진행했다.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 네크워크는 희망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마을 활동가 및 마을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모임이며,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진행된다.

 

1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첫 모임에서는 2020년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에 참여했던 마을활동가(주민)들, 마을자치지원가, 담당 공무원이 함께 ‘2021년 희망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대한 안내와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또, 마을공동체에 대한 이해와 지속성장하는 마을, 마을사업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며 주민, 마을자치지원가, 공무원이 함께 친밀하고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주민들로 구성된 마을활동가, 마을자치지원가들은 희망마을만들기 활동을 통해 마을주민들과 더욱 돈독해졌다며 지속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것이라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한 희망마을 활동가(주민)는 “희망마을만들기는 흙이 쌓여 산을 이룬다는 뜻의 ‘토적성산’ 같다. 희망마을만들기를 통해서 마을에서 했던 작은 활동들이 모여 마을 주민들과 함께 큰 산을 만들어 낼 수 있었기 때문”이라며 2021년 활동에 대한 기대와 포부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 네트워크는 희망마을만들기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며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 네이버밴드(https://시흥시청.kr/lDM)에 매월 네트워크 공지사항을 게시하니 관심 있는 누구나 가입해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8일부터 ‘2021년 희망마을만들기 공모사업’ 공모가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및 모집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통계업무 분야 ‘대통령상’수상 (2021-01-21 22:00:05)
인천시교육청, 근로계약서 대봉투 캠페인 ‘2020 앤어워드’대상 수상 (2021-01-21 21:50:35)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