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통계업무 분야 ‘대통령상’수상
등록날짜 [ 2021년01월21일 22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가 통계업무 분야에서 잇따라 높은 평가를 받으며, 뛰어난 행정력을 입증하고 있다.

 

남동구는 지난 2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통계청 주관‘2020년 전국 통계업무 진흥유공(통계조사 부문)’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 중 최우수 기관에 선정돼 이 부문 최고 권위인‘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남동구 개청 이래 통계업무 분야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포상은 지난해 대규모 경제통계 조사를 수행한 전국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조사 과정과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남동구는 남동국가산단과 구월동 로데오 상가지역을 비롯해 금융, 유흥업소 등 다양한 분야 사업체가 밀집해 조사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지난해 진행된 전국 사업체조사 및 광업·제조업조사에서 대규모 조사업무를 진행해 신뢰도 높은 통계자료 구축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더불어 코로나19 여파를 감안해 구 자체 안전관리 지침을 수립, 현장조사 안전수칙 및 환자 발생 시 조치사항 등을 매뉴얼화해 지역사회의 전염병 확산 예방과 안전한 조사 진행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남동구는 앞서 지난해 10월에도 빅데이터를 활용한 불법 주·정차 감소 및 주민 보행환경 개선 사례로, 경인지방통계청으로부터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대통령상 수상은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관내 사업자분들과 안전한 조사에 노력한 남동구 공직자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정책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조사업무부터 통계자료를 활용한 구민 맞춤형 과학적 행정서비스 제공을 아우르는 스마트 남동구를 완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개항장 단기 활성화 추진계획' 수립 본격 추진 (2021-01-22 10:44:06)
시흥시, 2021년 희망마을만들기 네트워크 첫 모임 가져 (2021-01-21 21:57:05)
광주 광산소방서, 차량용 소화...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인천교통공사, 시니어 폐의약...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해경, 소외계층에 사랑의 ...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인천...
인천 강화군, 노후화된 도로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