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깨끗한 대기 질 조성을 위한 소규모 사업장 환경시설 개선 추진
등록날짜 [ 2021년01월21일 22시0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소규모 사업장 환경시설 개선에 총 6억7천5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의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과 업무‧상업용 건축물, 공동주택 등에 설치된 보일러, 냉‧온수기 및 건조시설(저녹스 버너)이다.

 

지원 분야는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개선 및 추가 설치비용, 보일러 등의 일반버너를 저녹스 버너로 교체하는 비용으로, 먼지 등 입자상 물질 방지시설은 대당 최대 3억 원 범위 내에서 설치비의 90%, 저녹스 버너 교체비용은 용량에 따라 최대 약 1천500만 원을 지원한다.

 

녹색환경지원센터의 전문기술사가 현장실사 등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하며, 3년 이내 설치했거나 5년 이내 정부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은 시설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사업자가 설치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2월 10일까지 남동구에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되고, 신청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업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남동구는 사후관리를 위해 지원 사업장을 대상으로 3년간 오염물질 배출수준을 모니터링해 효과를 분석하고, 향후 미세먼지 저감대책 수립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남동구 관계자는 “소규모 사업장의 노후 환경시설 교체를 통해 깨끗한 대기 질을 조성하고, 환경 민원에 체계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많은 사업장이 친환경 시설로 교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공공체육시설 방역 실시 (2021-01-25 21:45:33)
시흥시, 신재생에너지 확대정책 추진 (2021-01-20 21:44:03)
인천 남동구 서창건강강생활...
인천 남동구, 2024년 상반기 광...
인천 남동구 ‘2024년 공약사업...
인천 남동구, 다자녀 가정 직...
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최초 ...
인천 연수구, 개학기 학교 주...
인천 연수구 연수1동, 독거 중...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