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명상 숲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1년01월26일 18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이 관내 4개 학교에 ‘명상 숲’을 조성해 학생들에게는 생태학습장을, 군민들에게는 녹색쉼터를 제공하게 된다.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26일 군수실에서 길상초등학교, 하점초등학교, 대월초등학교, 강남중학교와 ‘명상 숲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사업비 2억 4천만 원을 투입해 4개 학교에 친자연 명상 숲을 오는 6월까지 조성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으로 학교 자투리 부지에는 청소년을 위한 자연학습 공간인 명상 숲이 조성되고, 마을 주민을 위한 산책로, 벤치, 평상형 데크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설치된다.

 

특히, 사업의 실시설계 단계부터 학교 학생 및 교직원의 의견과 전문가의 자문을 토대로 숲을 조성해 학생과 주민 만족도를 끌어올릴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까지 모두 10개 학교에 명상 숲을 조성해 청소년들에게 친자연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녹색쉼터를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명상 숲을 포함해 생활밀착형 숲을 확대 조성해 군민들의 휴식과 소통 공간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코로나 시대 비대면 안심도서 서비스 등 제공 (2021-01-26 18:45:03)
인천 남동소방서, 주거용 비닐하우스 ‘맞춤형 안전대책’ 추진 (2021-01-26 18:40:45)
인천 동구, 중장년 재취업 특...
옹진군 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인천 동구, 제물포구 출범 준...
인천광역시 – 옹진군 - 인천...
인천 서구, 2024년 장기요양기...
옹진군, 재가암 환자를 위한 ...
옹진군‘나눔의 숲 캠프’섬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