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청, 환경정책위원회 위촉장 수여 및 정기회의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1월27일 20시1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26일 구청 은행나무홀에서 ‘제1회 환경정책위원회’회의를 열어 지역 환경 현안을 공유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남동구 환경정책위원회 구성 후 위원들이 처음 모인 자리로, 위촉장 수여와 위원장 및 분과위원장 선출, 현안 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초대 정책위원장은 인천녹색연합 사무국장을 역임한 이장수 인천도시재생플랫폼 대표가 선출됐고, 최문영 인천YMCA 사무처장과 장동우 인천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교수가 각각 환경행정분과위원장과 구민참여분과위원장을 맡았다.

 

이장수 정책위원장은 “환경을 둘러싼 갈등은 남동구뿐 아니라 전 세계가 겪고 있는 일로,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각자의 관점도 중요하지만 남동구와 남동구민을 위한 것이 무엇인지를 기준으로 회의가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남부권 생활폐기물 소각장 관련 문제점과 남촌일반산업단지 조성 관련 환경성 검토 등 2건의 안건이 상정됐으며, 구는 현안별 진행 사항과 문제점, 향후 대책 등에 대해 설명했다.

 

구는 지난해 11월 연수·미추홀구와 남부권자원순환정책협의회를 구성해 소각장 건립 예비후보지 철회 공동 합의문을 발표하고, 인천시에 정식 공문을 제출했으며 이달 중 기존 소각장 세부 운영계획을 인천시에 전달할 계획이다.

 

남촌산단의 경우 일부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환경피해 우려가 제기되면서 사업계획을 친환경 산단으로 전면 수정하고, 주민 수용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위원들은 이들 현안에 대한 간단한 의견을 교환하고, 추가적으로 자료 검토 후 차기 회의를 통해 구체적 의견을 제시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지역 발전과 더불어 다양한 형태의 환경 분야 현안이 대두되는 만큼 환경정책위원회 구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상황”라며 “냉철하고 전문적인 조언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합리적 해법이 모색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남춘 인천시장 포스트 코로나 대비 인천형 뉴딜 경제 행보 나서 (2021-01-27 20:25:58)
인천 남동구, 공공와이파이 구축 통한 구민체감형 스마트도시 구현 (2021-01-27 20:10:44)
광주 서부소방서, 신체건강 증...
광주 남부소방서, 국회의원 선...
인천시, 올해 공공주택 6,800호 ...
인천시, 최신 주소정보 안내도...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동초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