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 비대면 사무환경 기반 조성을 위한 전자전표 시스템 구축
등록날짜 [ 2021년02월17일 14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기존의 회계처리 과정을 비대면 전자문서로 전환하는 전자전표 시스템을 구축·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전자전표 구축 사업은 혁신 스마트 행정을 시도하고 업무 효율성 증대를 목표로 작년 7월부터 올해 3월까지 약 8개월 동안 추진중이며, 2월부터 3월까지 시범 기간을 거쳐 오는 4월부터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IPA는 이번 사업을 통해 증빙자료를 종이에 출력해 편철하고 실물을 보관하는 기존의 회계처리 과정에서 탈피함으로써 ▴거래증빙 자동수집 등 비대면 처리방식에 따른 코로나19 확산 방지 ▴공간확보 등 사무환경 개선 및 비용 절감 ▴영구 보관 및 신속한 자료 검색을 통한 사후관리 편의성 증대 ▴재택근무 등 위드 코로나 사무환경에 적합한 일처리 방식이 정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IPA는 지난 1월부터 오는 5월까지 5개월 동안 전자전표시스템 구축 이전에 생산된 회계문서(종이)의 전자화 사업을 추진할 것이고 이를 전자전표시스템과 연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문서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저장 공간 부족, 분실 및 도난에 따른 정보 유출 위험을 예방하고자 한다.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은 “이번 전자전표시스템 개발은 항만공사 최초로 시도하는 업무 형태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비대면 업무 환경을 정착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빅데이터·AI 등을 활용한 비대면 공공서비스 확대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2021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 영상 게재 (2021-02-19 17:29:38)
인천 서구 ‘2021년 해외지사화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2021-02-16 15:50:46)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