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산곡노인문화센터, 비대면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자서전 쓰기’ 진행
등록날짜 [ 2021년02월17일 15시1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산곡노인문화센터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부평지역 노인들을 위해 비대면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자서전 쓰기’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말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총 20가지 주제로 이뤄져 있으며, 참가자들이 살아온 날들을 회고하는 소중한 시간을 찾고 삶에서 체득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행복한 미래를 계획하는 창작 활동이다. 총 6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산곡노인문화센터는 향후 참가자들의 글을 모아 도서 발간도 계획하고 있다.


자서전 쓰기 활동에 참여한 한 노인은 “이번 활동을 통해 삶을 되돌아보고 생각을 정리해 표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문미자 산곡노인문화센터장은 “자서전 쓰기를 통해 어르신들의 잠재된 집필능력을 재발견하는 기회가 됐다”며 “어르신들이 집필한 자서전은 사실적이며 진솔한 내용을 담고 있어 한 편의 인생 드라마를 보는 듯 했다”고 전했다.


한편, 산곡노인문화센터는 이번 활동을 기반으로 평생교육 사업에 ‘자서전 쓰기’ 강좌를 신설해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치매안심센터, 노인 인지학습키트 보급 (2021-03-09 17:27:04)
시흥시,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를 위해 145억 원 투입 (2021-02-04 20:36:44)
인천 남동구, 위생서비스 수준...
인천 ‘남동구 상반기 구인․...
인천 남동구, 무장애 통합놀이...
인천해경, 봄철 출입통제구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간재구...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 지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