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사업 선정
등록날짜 [ 2021년02월17일 15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9일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일반사업에 2개 사업이 최종 선정돼 총1억3천8백만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자치단체가 지역여건과 특성을 고려한 사업을 발굴하고 고용노동부 심사를 통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중구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단일년도 기준 최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일자리예산 국비를 확보했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 중 첫 번째 사업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일반사업 중 심사 면제 사업으로 국비 65,000천원 규모의 「비대면 취업역량강화교육프로그램」사업이다. 중구는 지난 1월 고용노동부에 사업제안서를 제출해 최종 승인받았다.

 

두 번째 사업은 고용노동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영종 job 오(五)작교 운영 사업」으로 국비 73,000천원 규모이다.

 

특히 올해 사업 예산규모는 2018년~2020년에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었던 영종 일자리프로젝트 사업 시행 이래 최대 규모다. 그동안 중구는 해당 사업으로 2018년~2019년 국비 각 80,000천원, 2020년에는 국비 1억 원을 지원받은 바 있다.

 

아울러 그동안 사업이 공항, 여객, 호텔서비스 중심의 공항 직접관련 일자리 사업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에 선정된 영종지역 고용활성화를 위한「영종 job 오(五)작교 운영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영종지역을 아우르는 산업 전반의 변화를 반영한 사업이다.

 

구체적으로는 물류서비스 중심의 코로나19 간접영향 일자리 발굴, 비대면 역량강화 교육 실시 등 취업역량강화, 온·오프라인 채용행사 개최, 기숙사지원사업,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총 다섯 가지 중점 테마로 지역고용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고용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공항일자리 구직자, 폐업 자영업자, 실직자, 취약계층 등을 위한 물류분야 일자리 적극 발굴 및 취업연계, 물류분야 채용행사 개최 등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안정적 고용기반을 마련하고 일자리 창출 선순환구조를 만들기 위한 종합고용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항공·항만 집적지인 중구산업 특성을 반영한 이번 사업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일자리 충격을 극복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고 유지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병무지청, 2021년도 병역판정검사 17일 시작 (2021-02-17 16:59:52)
인천 수산기술지원센터 수산물 안전성 조사 본격가동 (2021-02-17 10:25:38)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