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제32회 공직자 아카데미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2월18일 10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8일 오전 한겨레신문 구본권 기자를 초청하여‘제32회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년 두 번째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의 강연자인 구본권 기자는 디지털 기술의 빛과 그늘을 함께 보도해온 IT 전문 언론인으로, 한겨레 사람과디지털연구소 소장을 역임했다.

 

이번 강연에서는“로봇시대, 인간의 일”이라는 주제로 인천시 공직자들에게 ‘인공지능과 자동화 기술의 발달로 개인과 사회가 직면하게 된 문제들에 대비하여 인간이 기계와 근본적으로 다른 점은 무엇이며, 어떤 능력을 키워야 하는지’에 대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는 행정환경 변화에 따른 공직자 역량 개발을 통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소통․협치, 지속가능․시민행복, 혁신성장․4차 산업혁명, 인문학․국제정세 등 다양한 주제로 저명한 명사를 초빙하여 진행하고 있다.

 

정명자 시 인사과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 시 공직자들이 기술의 발달로 인한 변화를 이해하고, 시민들이 일자리 문제 등 사회변화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은경찰서, 유투브 채널 활용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 (2021-02-18 10:50:36)
인천시, 한강하구 통합관리 협의회 본격 가동 (2021-02-18 10:43:32)
광주 서부소방서, 신체건강 증...
광주 남부소방서, 국회의원 선...
인천시, 올해 공공주택 6,800호 ...
인천시, 최신 주소정보 안내도...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동초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