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무분별한 농지성토 관리 강화
단지형 별장 농막 등 불법행위 근절
등록날짜 [ 2021년02월19일 16시34분 ]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2019년 국토계획법 시행령이 “성토 2미터  내 범위에서 광역시 도시·군계획 조례로 따로 정할 수 있다”고 개정됨에 따라, 농작물의 재배, 농지의 지력증진 및 생산성 향상 등을 위한 1미터 이상의 성토행위가 개발행위허가 대상이 되도록 인천광역시에 도시계획 조례 개정을 지속적으로 건의해 반영시켰다. 개정된 도시계획조례는 오는 23일 공포‧시행된다.

 

그간 농지의 생산성 향상을 목적으로하는 2m 이내의 성토행위는 인접 토지의 관개‧배수 및 농작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한 개발행위허가 대상이 아니었다.

 

이를 악용한 일부 토지주와 개발업자는 무분별한 성토와 단지형 별장식 농막을 난립하고, 성토 지표면 아래로부터 1m 이상에서는 순환토사를 사용할 수 있다는 근거를 들어 불량토사를 사용해 환경오염을 초래하는 등 민원을 끊임없이 야기해왔다.

 

유천호 군수는 “가설건축물인 농막은 화재 등 각종 재해와 안전사고에 매우 취약”하다며 “농막의 불법이용 행위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조사해 엄격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우량 농지에 무분별한 불법성토 행위 근절을 위해 지난해 5월 농지 불법성토 추적단속 업무를 전담하는 농지관리TF팀을 신설하고, 집중적인 단속을 벌여 200여 곳의 위법사항을 적발하고 행정처분(원상회복 명령)과 고발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12,200대 지원 (2021-02-21 15:21:58)
경기도교육연구원 '초임교사 학교적응 진로 멘토링 실시 방안 연구' 보고서 발간 (2021-02-19 11:09:47)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