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3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금창동 도시재생대학 개강
등록날짜 [ 2021년02월19일 17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18일 '2021년 인천시 동구 금창동 뉴딜 도시재생대학'개강식을 진행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동구가 금창동 일대를 올해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공모할 예정임에 따라 그간 구에서 진행했던 주민워크숍을 통해 구성된 주민협의체 회원들을 비롯,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열렸다.

 

개강식은 허인환 동구청장의 축사와 이혜연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인사말, 교육안내 및 수강생 소개,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도시재생대학은 이날부터 다음달인 3월 25일까지 총 6주간 주1회 진행되는데, 최근 금창동 지역의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을 증명하듯 많은 수강생이 참여했다.

 

교육과정은 도시재생 뉴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금창동 문화를 활용한 도시재생 등 전문가 강의와 마을공동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구는 향후 지역 여건에 맞는 특화교육과 마을활동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해 지역 인적자원을 양성하고 발굴할 계획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시재생대학이 지역 주민들에게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역량 강화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성공을 위해 주민들께서 의견 많이 내 주시며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온라인 플랫폼 ‘시흥시 강사뱅크’ 개편 (2021-02-20 10:06:43)
인천시교육청연수도서관, 2021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021-02-19 17:18:57)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