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0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연구원, 국가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지역교육과정 제4차 포럼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2월23일 11시05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연구원과 지역교육과정지원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4차 지역교육과정 포럼이 오는 25일 세종시에서 개최된다.

 

이번 4차 포럼도 1,2,3차 때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방역상황 으로 인해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포럼 공동주관 운영기관인 경기도교육연구원은 지역과 학교 교육과정 개선을 위해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그리고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4차 포럼에서는 “교육자치시대, 지역교육과정 실행 전략과 과제는 무엇인가?”로 주제를 설정하고, 교육분권과 교육자치시대에 국가교육과정 분권화 방향과 정책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과 12월에 개최되었던 1, 2차 포럼에서는 학생과 학부모, 시민단체, 초?중등학교 교원 등 교육 주체와의 소통에 초점을 두었다. 올해 1월에 개최되었던 3차 포럼, 그리고 4차 포럼부터는 교육과정 연구자와 교육전문직원들이 참여하여 정책 제안 및 실제적인 실행 전략을 논의한다.

 
이번 4차 포럼에서는 손민호 교수(인하대)가 기조발제를 맡았고, 최탁 장학관(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송영필 장학사(대구광역시교육청), 고흥섭 장학사(충청북도교육청), 손동빈 장학관(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박승열 교육연구사(경기도교육연구원)가 발표자로 나선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지역교육과정지원단장)은 포럼 초대 인사말에서 “중앙정부, 시?도교육청,단위학교 간 권한 배분과 교육과정 역량 제고 문제 등에 대해 다양한 사고 실험이 필요하다.”고 말하면서,“교육주체의 참여를 통해 ‘자율성의 범위’, ‘교육내용 구성’, ‘교육과정 운영 기준’ 등을 설계하는 것, 이것 이 바로 공화(共和)의 이념을 교육과정에서 구현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역교육과정 4차 포럼은  25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교육연구원 유튜브채널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원격수업 학습 격차 해소 위해 경기초등온배움교실 운영 (2021-02-23 20:37:33)
경기도교육청, 지속가능한 교육 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모색 (2021-02-22 22:02:45)
인천테크노파크 ‘청소년 창...
인천연구원 '인천광역시 군·...
인천시, 시민 불편 해소를 위...
인천시 ‘소상공인 종합지원 ...
인천시, 매월‘납세자보호관...
인천시, 국내복귀기업 유치 실...
인천 연수구 함박비류도서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