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위기 청소년에 생활비·학업비 등 특별지원
등록날짜 [ 2021년03월08일 13시43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다른 법과 제도에 의한 지원을 받지 못하는 만 9세~만 18세 이하의 사회적·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위기 청소년에게 생활비·학업 지원비 등 현금급여 또는 관련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비행·일탈 예방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위기 청소년을 우선 발굴·선정해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대상자 가구의 소득이 중위소득 72% 이하(생활 및 건강지원은 중위소득 65% 이하)여야 하며, 대상자는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된다.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접수 기간은 오는 8일부터 23일까지이며, 위기 청소년의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하지만, 실질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는 위기 청소년들이 지원을 받아 건강하게 성장해 지역사회에 복귀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해 위기 청소년 총 15명(생활지원 3명, 자립지원 2명, 상담지원 1명, 활동지원 9명)에게 특별지원을 진행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행복조례 제정·행복정책 선순환체계 개발용역 추진 (2021-03-08 13:45:05)
괴산경찰서 ‘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 칭찬직원 표창 수여 (2021-03-08 11:11:04)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