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 ‘집에서 하는 미술공부’ 인기
등록날짜 [ 2021년03월08일 19시2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드림스타트의 ‘집에서 하는 미술공부’ 프로그램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 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지난 1월 ‘사공설 말하는 미술’과 협약을 맺고 ‘집에서 하는 미술공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 중 초등생 10명을 대상으로 월 1회 미술교재(만들기 키트, 드로잉북, 명화북 등)를 배송하고, 아동이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방식의 미적표현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아동의 창의력과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아동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가 평소에 미술에 관심이 많았는데, 프로그램을 신청한 이후로 매달 미술교구가 올 때마다 빠짐없이 재밌게 학습하고 있다”며 “나도 아동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져 좋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0~만12세)이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역자원과 연계해 다양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학교연계 프로그램 교사간담회 진행 (2021-03-08 19:24:11)
경기도교육청, 선거교육을 넘어 참정권교육 활성화 추진 (2021-03-08 10:15:20)
옹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옹진군, 농산물가공창업농 전...
인천 동구 송현1·2동 지사협, ...
인천 연수구, ‘명품 스피치 ...
인천 연수구, ‘우리 동네 건...
인천 연수큰재장학재단 장학...
인천시, 부실공사의 원인 '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