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테크노파크, 미래 자동차 핵심부품 기술개발 지원
등록날짜 [ 2021년03월21일 15시24분 ]

인천TP가 자동차부품 기술개발지원에 나선다.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미래 자동차 핵심부품 기술개발을 돕는 ‘자동차부품 기술개발지원사업’을 벌인다고 21일 밝혔다.

 

내연기관에서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 시대로 급변하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계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지원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기술개발지원 부문은 첨단 전자장치, 정보통신기술(ICT)융합, 경량화, 모듈화 부품 및 국산화 기술개발 등으로 기업 간 공동 개발도 가능하다.

 

인천TP는 올해 공모를 통해 기술적 파급효과가 큰 8개 과제를 선정, 기술개발비를 한 과제에 5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신청은 내달 5일부터 9일까지 인천TP 홈페이지(www.itp.or.kr)에서 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kwstep@itp.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천TP 자동차산업센터(032-260-0828)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이 사업은 인천시가 지원하는 ‘자동차 부품기업 육성지원사업’ 가운데 핵심”이라며 “인천지역 자동차부품 기업의 연구개발 능력 향상에 적잖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TP는 지난해 6개 자동차부품 기술개발을 지원, 54억 원의 매출 증대를 이끌었다. 케이아이엔티㈜는 자동차 헤드램프 측정시스템 제품의 국산화에 성공 5억 원의 매출이 늘었다. 전기차 파노라마디스플레이용 고성능 냉각팬을 개발한 동양팬㈜은 지난해 11만 달러의 수출에 성공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인천 MICE 창업지원사업 공모전 개최 (2021-03-21 15:29:46)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시와 뷰티산업 스타 기업 육성 (2021-03-21 15:21:59)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