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지역화폐 가맹점 카드결제 수수료 지원
등록날짜 [ 2021년03월25일 13시3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역화폐(인천e음)카드 사용량 증가에 따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카드결제 수수료 부담완화를 위해 지역화폐 가맹점 카드결제 수수료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지역화폐 카드결제 수수료는 연매출에 따라 0.5%에서 최대 1.1%까지 가맹점이 부담하고 있다.

 

중구는 2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수수료 0.5%를 지원해줌으로써 매출액이 적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수수료 부담을 크게 줄이는 한편, 지역화폐 발급 주체에 상관없이 인천지역에서 발행한 지역화폐에 대한 수수료 지원을 통해 수수료 지원을 받는 소상공인의 수혜 범위 또한 확대시켰다.

 

수수료 지원 신청 대상은 중구에 사업장을 둔 지역화폐 가맹점 사업주이며 중구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이나 팩스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및 지원기간은 올해 12월 15일까지로 월별 수수료 정산 금액의 0.5%를 익월에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련 문의는 중구청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032-760-7290)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지역화폐 가맹점 카드결제 수수료 지원이 지역경제의 실핏줄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운영비 부담을 덜어주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 기획전 실시 (2021-03-25 20:59:05)
인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순회수리교육 농가 실시 (2021-03-23 10:56:20)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