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 실시
등록날짜 [ 2021년04월06일 16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사회보장 수급자 자격과 급여의 적정성을 확인하고 부정수급을 예방하기 위한 ‘2021년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를 이달 5일부터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대상은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 차상위장애수당, 차상위자활, 차상위본인부담경감, 한부모가족지원, 차상위계층확인, 타법 의료급여(북한이탈주민, 중요무형문화재, 국가유공자), 초중고교육비 지원사업 수급자 등이다.


이번 조사는 수급자와 부양의무자에 대해 국세청, 국민연금공단, 고용노동부, 건강보험공단 등 25개 기관에서 82종의 소득·재산 자료를 받아 수급 자격의 적정성과 급여 관리에 대해 확인한다. 전체 조사대상은 6,526건에 달한다.


소득·재산, 부양의무자 변동 등의 사유로 급여감소와 보장중지 예정자에 대해서는 사전 안내문을 발송해 사실 확인과 소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만약 고의나 허위신고로 명백한 부정수급이 확인되면 보장중지 및 급여 환수 조치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공정하고 정확한 조사를 통해 복지재정의 누수를 막고 급여감소 또는 자격중지 세대에 대해서는 탈락사유, 소명방법에 대해 적극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중지대상자 중 생활이 어려운 가구는 긴급지원, 민간자원연계 등을 통해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병무지청, 1사단 방문 업무협의 (2021-04-06 17:52:35)
인천시, 폐수 불법배출업소 무기한 특별단속 (2021-04-06 10:42:13)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