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사무처, 2020년도 업무실적 우수부서 표창... 7개 실ㆍ국 및 10개 위원회 선정
등록날짜 [ 2021년04월07일 20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 이춘석 국회사무총장은  7일 2020년도 업무실적 우수 부서를 표창하는 자리에서 “분명한 기준과 실력을 중심으로 열심히 일하는 부서가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받는 원칙을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국회사무처(국회사무총장 이춘석)는 각 부서의 2020년도 업무실적을 평가하여 7개 실ㆍ국 및 10개 위원회를 우수 부서로 선정하였다. 이춘석 총장은 이들 부서에 표창을 수여하고, 코로나19 위기상황에도 차질 없이 제21대국회 개원 및 의사일정을 소화한 일선 부서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국회사무처 업무실적 평가는 입법지원활동의 효율성 및 업무책임성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시행하며, 우수 부서 선정은 「국회사무처 업무평가지침」에 따라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거쳐 국회정책기획위원회가 최종적으로 확정한다.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위원회로는 국가 법체계 및 각 부처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완성도 높은 법안 심사를 지원한 법제사법위원회, 32년 만의 「지방자치법」전부 개정과 자치경찰제 도입 등을 지원한 행정안전위원회, 1회용 컵 보증금 제도, 탄력적 근로시간제 단위기간 개편 등을 지원한 환경노동위원회, 택배서비스 등 생활물류산업을 규율하는 법체계를 마련한 국토교통위원회가 선정되었다.

 

최우수 실·국으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체계적 재난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기획조정실, 제21대국회 개원 및 원구성을 충실하게 지원한 의사국 및 제21대국회 개원 대비 각종 시설 지원과 코로나19 최전방에서 방역을 시행한 관리국이 선정되었다.
 
아울러,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도 국회가 중단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상황대응에 만전을 기한 코로나19 상황관리팀과 국회안전상황실도 그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 표창을 받았다.

 

이춘석 총장은 표창 수여식에서 “예기치 못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제21대 국회 개원이 차질 없이 이루어지고, 국정감사 또한 무사히 마칠 수 있었던 것은 모든 국회 직원들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참석한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이 총장은 “이번 평가 결과가 향후 각 부서 예산과 부서장 인사 등에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등 평가 환류체계 확립을 통해 성과 위주의 조직 문화를 정착시키겠다”면서 “불합리한 관행을 타파하여 올해도 국회가 국민의 눈높이에 더욱 부합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일 잘하는 국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무처 직원들이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이 날 표창 행사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이춘석 총장, 조용복 사무차장과 최우수 부서로 선정된 부서의 장 및 코로나19대응팀 대표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였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함께하는 반려동물이잖아' 출범 (2021-04-07 20:49:04)
박병석 국회의장, 우즈벡 대통령 만나 양국 우호관계 재확인, 경제협력 확대 요청 (2021-04-07 19:48:10)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