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운영 ‘유유기지 부평’, 상반기 모임 지원 활동 시작
등록날짜 [ 2021년04월07일 20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운영하는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7일 청년 모임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6개의 팀의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청년모임지원 프로그램 ‘유인’ 은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실험과 도전을 지원하고, 청년 커뮤니티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이슈와 관련한 다양한 분야(문화예술, 교육, 사회문제, 복지, 주거, 경제, 마을 활성화, 취창업 등)에서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청년 모임에게 청년 모임 활동비와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 모임에는 지역과 사회에 대한 주제로 활동하는 청년 모임 1개 팀과 문화예술 및 창작 활동 모임 5개 팀이 선정됐다.


지역과 사회 관련 주제 모임에는 ‘타디그레이드(환경과 관련된 네트워킹 및 콘텐츠 제작)’가, 문화예술 및 창작 활동 모임에는 ‘GOLD ART PROJECT(문화공간 콘텐츠 발굴 및 제작)’, ‘도토리(사회이슈와 관련된 동화책 제작 프로젝트)’, ‘신트리로 가게(로컬공동체 형성을 통한 동네문화허브 구축)’, ‘What’s up(올드영화관 활성화 콘텐츠 제작)’, ‘인천디자이너스클럽(유유기지 부평 홍보 컨텐츠 개발 및 제작)’이 각각 선정됐다.


선정된 6개 팀은 계획에 따라 오는 8월 31일까지 5개월간 모임 활동을 진행하며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역의 다른 청년들과 활동 과정 및 결과물을 공유할 예정이다.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청년모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역량을 개발하고, 지역 청년 간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유기지 부평’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근거해 동 시간대 이용자를 20명 이내로 부분 운영 중이며, VR모의면접 및 취업 컨설팅, 전문상담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며 청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부소방서, 제3회 119문화상 공모전 개최 (2021-04-08 12:19:52)
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관, 그림·사진 전시회 개최 (2021-04-07 16:49:46)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