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지구의 날 및 기후변화주간 맞아 '2050 탄소중립'진행
등록날짜 [ 2021년04월21일 20시1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1일 제51회 지구의 날(4월 22일)과 제13회 기후변화주간(22~28일)을 맞아 탄소중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후행동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지구의 날’은 환경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구환경을 보호하고자 지정된 기념일로, 구는 ‘지구 회복: 바로 지금, 나부터! 2050 탄소중립’을 주제로 지구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실천과제(기후행동)를 생활 속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기절약부터 시작하는 ‘에너지 전환’ , 저탄소 제품 구매부터 시작하는 ‘저탄소 산업화’ , 대중교통과 전기·수소차부터 시작하는 ‘미래 모빌리티’ , 새·재활용부터 시작하는 ‘순환경제’ , 내 나무 심기부터 시작하는 ‘탄소흡수 숲’ 등 5개 분야별 부평구민 실천 메시지를 선정해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지구의 날인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은 구청사를 비롯한 구 산하기관의 공공건물을 모두 소등할 예정이며, 구민들은 자율적으로 소등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어 22일 소등행사에 참여한 주민 중 인증사진을 찍고 체험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한 구민은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부평굴포누리 기후변화체험관 옆 아이뜨락에서 진행하는 ‘탄소중립 1.5 워킹스루 체험부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체험부스는 태양전지 곤충 만들기 , 천연 소프넛(비누열매) 세제와 수세미 만들기 , 몽땅 크레파스로 나만의 크레파스 만들기, 커피박 화분에 쌈 채소 심기 , 폐건전지 모아서 대나무칫솔과 교환하기 등이 마련돼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될 예정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지구의 날을 기념해 운영하는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통해 탄소중립 실현의 사회적 공감대를 마련하고, 기후행동이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부평구도 지속적으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할 예정으로,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사업’ 추진 (2021-04-21 20:27:44)
인천 미추홀구 지구의 날,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소등 (2021-04-21 20:00:58)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