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등록날짜 [ 2021년04월23일 14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아동의 비만 예방·관리를 위해 영흥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건강한 돌봄 놀이터’사업을 지난 3월부터 주 1회씩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돌봄 사각지대 아동에 대한 보육과 건강관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된 것으로 도서지역 특성을 반영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양사, 운동지도자 등 전문 강사가 주1회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 놀이형 영양·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여자는 사전‧사후 비만도 측정 및 건강 습관 행태평가 등을 받는다.

 

또한 놀이형 영양·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영양사와 운동지도자가 아동의 흥미와 눈높이에 맞게 놀이교구 등을 활용해 진행하며, 특히 학생 간 간격을 두고, 격렬한 놀이 활동 자제 등 접촉을 최소화한 개별 활동 중심으로 운영된다.

 

옹진군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은 스스로 건강 생활 실천이 힘들어 전문가의 지도가 필요한 만큼 성장기 아동의 비만예방 실천을 위해 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은 코로나19 감염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프로그램 전, 후 강사 및 학생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발열 체크, 마스크착용, 손소독 실시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 중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소방서, 건축공사장 화재 안전 강화를 위한 현장 점검 실시 (2021-04-23 14:58:42)
인천 서구 ‘2021년 드론 활용 스마트패트롤 구축 TF’ 회의 (2021-04-23 13:26:28)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