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산림청·인천시와 편백나무 100주 식수 행사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4월30일 19시5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는 30일 산림청과 인천시, (사)한국합판보드협회와 함께 석남동 신현중학교 인근 석남녹지에서 ‘탄소중립 숲 나무 심기 행사’를 열며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에 대한 의지를 함께 나눴다.


이날 행사는  (사)한국합판보드협회에서 기증한 7년생 편백나무 100주를 심는 행사로 치러졌다.


  ‘탄소중립 숲’은 대표적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를 나무의 정화능력을 통해 흡수·고정함으로써 산업단지와 도로에서 배출되는 탄소와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줄이는 도심의 허파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 ‘탄소중립 숲’이 조성되는 석남녹지는 석남동과 신현동 일원의 공업지역과 주거지역 사이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구가 지난 2004년부터 본격적으로 녹지를 조성함으로써 서구와 인천시를 대표하는 ‘긍정의 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이라 상징성을 더하고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제 탄소중립과 수소경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전 세계가 생존을 위해서라도 필사적으로 실현해나가야 할 과제”라며 “누구나 쉽게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나무 심기’가 미래 세대를 향해 일으킬 나비효과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이어 이 청장은 “서구는 ‘탄소중립 일류도시’를 선언한 만큼, 지자체는 물론이고 기업과 시민사회 등 다양한 주체가 함께하는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2050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구는 내년 석남녹지와 청라국제도시 심곡천 주변으로 국·시비 등 사업비 60억 원을 확보해 6ha에 달하는 대규모 ‘미세먼지 차단 숲’을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미세먼지∙바이러스 STOP 스마트 IOT 에어샤워 설치 (2021-05-03 20:34:56)
인천시, 야생동물 생태 교육 및 생생한 체험교육 본격 운영 (2021-04-30 10:15:37)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